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화단

영원히 사랑스러워 꽃말을 지닌 새깃유홍초 꽃이피다.

반응형

2018/06/21 - [우리집 화단] - 발아 새깃유홍초 유인줄 타고 오르는 중!!

2018/06/15 - [우리집 화단] - 삭발 쿠페아꽃, 새깃유홍초 유인줄 만들기

새깃유홍초가 발아되어서 얼마전 유인줄을 만들어 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꽃망울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러고 몇일 지나니 꽃이 피기 시작한다.

작년에는 이렇게 빨리 피지 않았던것 같은데.....

새깃유홍초는 별모양의 작은꽃이 수없이 피고 지기를 반복한다.

가을까지 꽃을 피운다.

나팔꽃을 아주 작게 만들어 놓았다고나 할까?

덩굴성이어서 지지대나 감고 올라갈 수 있도록 유인줄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빨간 유홍초가 하나 피었다.

이제부터 이 작은 꽃이 계속 피고 질것이다.

올해는 화분 2개와 화단한곳에 심어두었다.

3군데서 옥상난간으로 유인줄을 타고 올라갈것이다.

지난해 옥상으로 유인해 올려놓았더니 골목을 지나다니는 분들이 예쁘다고 하신다.

 

조금씩 여기저기서 꽃망울이 생기기 시작한다.

유인줄을 타고 올라가는 새깃유홍초의 키가 조금씩 커지고 있다.

참 유홍초가 유인줄을 타고 올라갈때는 왼쪽(시계반대방향)으로 감고 올라간다.

혹시나 직접 감아줄때 참고하면 좋을듯하다.

오미자 넝쿨도 왼쪽으로 감고올라가더니 식물들은 왼쪽으로 감고 올라가나보다.

새깃유홍초 꽃말 : 영원히 사랑스러워

ㅎㅎ 꽃말이 참 식물과 어울리는 것 같다.

새깃유홍초는 처음 새순이 올라올때부터 가을까지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