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화단

새식구 제라늄 그대를 사랑합니다. 꽃말 좋다~~

반응형

우리집 화단에 새식구가 들어왔다.

제라늄이다.

처음 키워보는 녀석인데 꽃을 오래 볼수 있다기에 하나 들여왔다.

요즘은 노지월동되는 녀석들만 구입하는데 요녀석은 예외다.

제라늄 꽃말이 "그대를 사랑합니다." 라고 하네요.

참 좋습니다. 꽃을 가만히 보고 있으니 참 매력이 있네요.

핑크색의 꽃이 너무 매력적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잎의 모양과 색감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연녹색의 잎때문에 꽃의 색이 더욱 돋보이는 듯합니다.

 

 

 

비내한성의 다년초로 남아프리카에 자생하는 온대식물이고, 약광, 건조 등 불량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하고 병충해에 강하다고 합니다.

삽목 및 실생번식이 가능하며, 화색이 다양하고 꽃의 관상이 길다고 하네요.

사실 내가 구입을 한 이유도 꽃을 길게 볼수 있다고 해서 구입을 했답니다.

 

요즘 화분 구입 조건이 꽃을 길게 볼 수 있고 월동이 되는 녀석들을 구입우선조건으로 하는데 그런 조건을 충족하는 식물을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제라늄!! 가을까지 계속 꽃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